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프리카 BJ 출신’ 20만 유튜버, 키우던 반려견 발로 차 죽여... 경찰 수사 착수

YouTube

by 유튜부 2024. 9. 3. 07:30

본문

반응형

아프리카 TV 출신의 한 유명 유튜버가 자신이 키우던 반려견을 학대하고 살해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동물 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충격적인 동물 학대 혐의

지난 8월 29일, 인천 서부경찰서는 유튜버 A 씨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받아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약 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과거 아프리카 TV BJ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아프리카TV-BJ갓성은
과거 '아프리카 TV BJ'활동 당시

미성년자 의제강간 혐의로 재판 중

미성년자 손세정 폭행하고 감금했던 BJ '갓성은' 9년 구형
미성년자 '손세정' 폭행하고 감금했던 BJ 로 현재 재판중 상태

A 씨는 현재 동물 학대 혐의 외에도 미성년자 의제강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6월 불구속 기소된 A 씨는 8월 20일 열린 1차 공판에서 검찰로부터 징역 9년을 구형받았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A 씨는 미성년자 여자친구를 약 2년간 감금 및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자는 A 씨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지난해 7월 수사기관에 신고했고, 이후 A 씨의 범죄 사실이 밝혀지면서 전국민적인 공분을 샀습니다.

유튜버 구제역의 영상중 . 미성년자 의제강간 유튜버 공론화 영상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11월 자신과 아내가 키우던 반려견을 화를 참지 못하고 발로 차 죽음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A 씨가 이 사실을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무용담처럼 알렸다는 점입니다. 현재 구속되어 수감 중인 유튜버 구제역은 이 BJ출신 유튜버의 '미성년자 의제강간 혐의'사건에 대해 영상을 여러 올리며 공론화하였습니다.

 

유튜버 구제역 : 구속 중 면회온 변호사에게 억울함 호소(Feat.옥중 자술서)

유튜버 구제역이 미성년자 성착취물 소지 의혹에 대해 강력히 부인하며, 구속 중 변호사와의 면회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그는 논란이 된 음란물 폴더가 자신과 무관하다고 주장하

yout.webhp.co.kr

반복되는 동물 학대 행위

이번 사건이 단발성 사고가 아니라는 점에서 더욱 심각성이 큽니다. A 씨는 과거에도 여러 차례 동물 학대 논란에 휘말린 바 있습니다. 그는 방송 중 반려동물에게 욕설을 퍼붓고, 강아지가 실수로 배변을 하자 "너 방송만 아니었으면 XX 갔다"라는 등의 발언을 서슴지 않았습니다.

또한 A 씨는 개, 고양이, 토끼 등 여러 동물을 수차례 학대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이런 행태에도 불구하고 그는 추가로 두 차례 이상 강아지를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파장과 처벌 강화 요구

이번 사건은 유명 인플루언서의 반복된 동물 학대 행위가 드러나면서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A 씨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고 있으며, 동물 학대에 대한 법적 제재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동물보호단체
과거 동물보호단체 가 동물 비물건화’ 에 대한 민법 개정안 을 위한 국회 앞에 등장한 모습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는 "유명인의 이런 행동은 모방 범죄를 부추길 수 있어 매우 위험하다"며 "동물 학대에 대한 처벌을 대폭 강화하고, 반려동물 입양 자격 심사도 더욱 엄격히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생명 존중 의식 제고 필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우리 사회의 동물 보호 의식과 제도적 장치에 대한 재점검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동물 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처벌을 강화하는 등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무엇보다 유명인들의 행동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을 고려할 때, 이들의 도덕성과 책임감이 더욱 요구됩니다. 모든 생명체를 존중하고 보호하는 문화가 우리 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